본문 바로가기

StoreHouse/Marketing

2005년 쇼핑몰 이메일 발송현황

1.조사기간: 2005. 01. 01 ~ 12. 31
2.조사대상: 인터파크등 주요쇼핑몰 10개사
3.메일설정: 해당 쇼핑몰 모든 뉴스레터 수신설정
4.오차범위
- 메일을 수신하는 파란, 코리아닷컴의 수신상태
- 특정대상(우수회원등등)으로 쇼핑몰에서 보내는 이메일
- 기타등등

5.조사결과

1) 업체평균
주요대형몰들은 지난 1년동안 고객들에게 평균 128통의 이메일을 발송, 평균 2.8일마다 1통식 메일을 발송하고 있음.

2) 최대 및 최소
-최대: 신세계몰로 총 194회 발송 (평균 1.8일마다 1통씩 발송)
-최소: Hmall로 총 75회 발송 (평균 4.8일마다 1통씩 발송)



조사에는 빠졌지만 친절한 예스이십사(yes24)씨의 경우 문화진흥과 국민의 수준 향상을 위해 작년한해 동안 총 221통의 메일을 보내왔습니다. 거의 하루에 한통입니다.

쇼핑몰에서 고객들에게 이메일을 어느정도 보내야만 가장 효과가 있는지는 잘은 모르겠지만 이메일의 내용을 떠나서 너무심하게 보내는 것은 좀 자제해야 하지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.

출처:http://newegg.co.kr/tt/rserver.php?mode=tb&sl=327